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KR EN

보도자료
  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 지진희 본격행보&성공개최 위해 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9-30 19:54 조회233회 댓글0건

본문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 지진희 본격행보&성공개최 위해 총력

 

- 25() 프레스데이 행사서 홍보대사 배우 지진희 위촉장 전달식, 홍보영상 촬영

- 개막까지 D-13, 본전시 및 초대국가관, 공모전 전시준비 등 성공개최 위해 총력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개막 13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성공개최를 위한 총력전도 시작되었다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한범덕, 이하 조직위)25()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프레스데이와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는 신뢰감 있는 비주얼과 묵직한 연기력으로 호평 받으며 국내외에 두터운 팬층을 쌓아온 배우 지진희씨로, 오랜 시간 다양한 재료를 넘나들며 공예작업을 해온 아티스트라는 점에서 그 누구보다 청주공예비엔날레와 부합되는 적격자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 개런티 전액을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도 밝혀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날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배우 지진희씨는 공예는 늘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존재라고 고백하며 공예가 우리에게 전해줄 수 있는 아름다움과 위로, 공감 같은 그 모든 가치가 몽유도원처럼 펼쳐질 청주에서 가을을 함께 거닐었으면 좋겠다고 청했다.

 

전날 전시 오디오 가이드 녹음까지 진행하며 공예비엔날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지씨는, 이날 위촉식 이후에도 청주공예비엔날레 역대 국제공모전 수상작 전시가 진행 중인 한국공예디자인진흥원(KCDF) 등에서 홍보영상을 촬영하는 등 홍보대사로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한편, 조직위는 이날 서울지역 언론사를 비롯한 주간지, 월간지 등 전문지 기자들과 외신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레스데이에서 개막을 열흘 남짓 앞둔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전반에 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조직위는 이날 브리핑에서 상설 전시장에서 갖는 첫 비엔날레라며 행사의 의미를 힘주어 설명했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주전시장인 문화제조창은 1940년대부터 담배를 생산하던 옛 연초제조창 건물로 2004년 가동 중단 이후 버려져 있다가 2011년부터 청주공예비엔날레 기간 동안에만 전시장으로 활용되었다. 이후 도시재생 선도지역 공공시설 사업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12월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조성에 이어 올해 823일 비엔날레 상설 전시장을 포함한 문화제조창으로 재탄생되었다.

 

문화를 통한 도심재생의 선도적인 모델로 꼽히는 문화제조창에서 처음으로 전시를 선보이게 된 안재영 예술감독은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이제까지 10번의 비엔날레가 가지 않았던 길을 가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비엔날레 주전시장인 문화제조창(청주 옛 연초제조창)만이 아니라 사적 제415호 정북동 토성을 비롯해 청주향교, 율량동고가(古家), 청주역사전시관 등 역사문화공간까지 확대해 청주 전역을 공예의 몽유도원으로 만들고,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관람객에게 감성의 이상향을 선물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현재 작품들이 속속 반입되고 국내외 작가들이 직접 전시장을 찾아 디스플레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안감독은 올해는 청주에서 공예분야의 슈퍼스타 작가가 탄생할 것이라고 자신하며, “5개의 기획전과 3개의 특별전을 선보일 본전시를 비롯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중국 현대미술의 4대 천왕 중 2명을 한 자리에서 만나고 덴마크 헝가리 아세안의 공예를 조망할 수 있는 초대국가관, 세계 공예의 트렌드를 이끌 11점의 수작을 만날 수 있는 국제공예공모전까지 968명의 작가군이 1,742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올해는 그야말로 역대급 비엔날레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개막을 열흘 남짓 앞두고 성공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미래와 꿈의 공예-몽유도원이 펼쳐지다를 주제로 오는 108일부터 1117일까지 41일간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28501]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내덕2동 201-1)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T. 043-219-1035F. 043-219-1234

Copyright © 2019 Cheongju Craft Biennale. All Rights Reserved.